예수님과 함께
행복한 교회, 행복한 가정, 행복한 사회





정보&상담
신앙자료    |  정보&상담  | 신앙자료
  • 전체게시물 115건 / 1페이지
    가상칠언(架上七言)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하신 일곱 말씀.   누가복음 23:32-34, “다른 죄수 두 사람도 예수와 함께 처형장으로 끌려갔다. 그들은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서,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달고, 그 죄수들도 그렇게 하였는데, 한 사람은 그의 오른쪽에, 한 사람은 그의 왼쪽에 달았다. 그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아버지, 저 사람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저 사람들은 자기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제비를 뽑아서 예수의 옷을 나누어 가졌다.”   누가복…
    통일교의 문선명, 기독교복음선교회의 정명석, 영생교의 조희성, 새빛등대중앙교회의 김풍일, 하나님의 교회의 안상홍, 신천지의 이만희, 천부교 박태선, 천국전도복음회의 구인회, 엘리야선교회의 박명호를 비롯하여 가장 최근의 오메가로고스선교회까지 거의 모든 이단들이 이사야서의 동방을 한국으로 해석하여 동방의 의인을 자신들의 교주라고 주장하고 있다. 성경에서 예언하는 단어를 어느 개인으로 비유풀이하는 자들은 이단이라고 보면 틀림이 없다. 더욱이 많은 이단들이 공통적으로 이사야서의 동방의 의인, 동방의 독수리를 자신이라고 비유하는 것에…
    요즈음은 이단들이 너무 많아서 섣불리 기도원이나 선교단체에도 출입하지 못할 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최근 접하는 뉴스를 보면서 성도들이 주의하여야 할 점, 네 가지만 지적하고 싶습니다. 이 네 가지를 각별히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1) 기도원을 주의하십시오. 2) 선교회를 주의하십시오. 3) 새롭다는 양육 프로그램과 신앙운동을 주의하십시오. 4) 교회가 아닌 외부의 성경공부를 주의하십시오. 1) 기도원, 특별히 검증되지 않은 기도원을 주의해야 합니다. 요즈음 난치병의 치료, 기복적인 축복 등 성도들이 겪는…
    이슬람의 알라(Allah)는 달신(Moon god)이다. 역사적으로 많은 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이슬람의 알라는 달신(Moon god)이라는 것에 동의한다. 그 자료들 대부분이 소멸되어 희귀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많은 자료들이 남아있어 이슬람 이전 시대의 달신은 알라(Allah)라는 이름으로 숭배되었던 것을 증명하고 있다. 알라(Allah)는 중동 메카 주변에서 최고로 강한 신이었다. 중동지역에서는 달신은 태양신보다 월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왜냐하면 중동의 여름은 뜨거운 태양빛에 의해서 모든 식물이 말라죽고 만다…
    레마와 로고스 (교회와 신앙에 객원칼럼으로 올린 필자의 글) 사도요한은 예수님을 “로고스”라고 하였다. 그 이유는 로고스를 신적원리로 보는 헬라적인 배경과 로고스가 의인화가 된 히브리적인 배경이 함께 적용되었을 것으로 본다. 헬라인과 히브리인들 모두에게 “로고스”라는 개념은 각각 호소력을 갖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한국교회에는 “로고스”와 “레마”를 구별하려는 시도들이 있었다. 이러한 견해는 하나 둘이 아니며, 상당히 구체적이며 추상적인 견해까지 있으며, 그들 나름대로 성경을 부분적으…

    성지순례사진
    신앙상담

    인사말씀

    비전및표어

    예배안내

    교회연혁

    섬기는분들

    오시는길

    포토앨범

    교회소식

    행사일정